본문 바로가기
기타 유용한 정보

설날 명절 선물 BEST 5 : 햄 참치 이제 그만!

by NarrYarr 2023. 1. 16.

2023년 설 연휴가 이제 일주일도 남지 않았습니다. 설을 맞아 그동안 감사했던 분들에게 선물을 하고 싶지만, 무엇이 좋을지 몰라 오랫동안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선물을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모두 부담 없고 만족할 수 있는 Best 명절 선물 몇 가지를 선별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현금 (상품권)

 

현금 사진
현금

 

선물은 물론 마음이 제일 중요하지만, 받는 사람 입장에서 불필요한 선물을 받는 것은 꽤 난감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받는 분이 무엇이 필요한지, 또는 취향이 무엇인지 정확히 모른다면 가장 좋은 선물은 바로 현금입니다.

 

 

평범한 봉투에 현금을 건네는 것이 혹여나 성의 없어 보일까 우려된다면, 이벤트 형식으로 현금 선물을 드릴 수 있는 포장 상품과 함께 드리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한약 포장, 두루마리 휴지 포장, 꽃다발 포장, 아이스크림 포장 등 다양한 현금 포장 상품을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A. 한약 포장 상품 바로가기

 

한약 현금 포장 상품 사진
한약 현금 포장 상품

 

B. 꽃다발 포장 상품 바로가기

 

꽃다발 현금 포장 상품 사진
꽃다발 현금 포장 상품

 

C. 아이스크림 포장 상품 바로가기

 

아이스크림 현금 포장 상품 사진
아이스크림 현금 포장 상품

 

현금으로 선물을 드리는 것이 다소 부담스럽다면, 현금과 동일한 역할을 하는 매장의 상품권으로 드리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신세계, 롯데, 현대 백화점, 코스트코, 스타벅스 등 여러 브랜드의 상품권이 선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상품권 구매은 매장과 인터넷에서 모두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D. 네이버 쇼핑 상품권 구매 바로가기

 

선물용으로 좋은 상품권 예시 사진
예시 상품권 사진

 

2. 건강식품

 

여러 건강 식품을 판매하고 있는 매장 사진
건강식품 매장

 

아직도 매일 몇만 명씩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에 중국에서 건너온 황사와 미세먼지도 최근 들어 다시 심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올해는 비교적 따뜻한 겨울이지만, 겨울철 독감과 감기도 언제나 조심해야 합니다. 

 

 

이럴수록 면역에 도움 되는 건강식품은 최고의 명절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건강식품으로는 홍삼, 녹용, 도라지배즙, 석류 콜라젠 등이 있으며, orthomol immun 같은 해외 직구 상품도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3. 소고기

 

선물용으로 포장된 소고기 사진
소고기 사진

 

소고기는 명절 대표 선물입니다. 극단적인 채식주의자가 아닌 이상 소고기를 싫어하는 대한민국 사람은 드물기 때문에 실패할 확률이 매우 적습니다. 선물 받은 소고기를 명절에 모인 친척들과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조상을 모시는 차례상에 올릴 수도 있습니다. 기왕이면 맛과 품질이 좋은 한우가 제일 좋겠지만, 가격이 부담된다면 코스트코 등에서 판매하는 프라임 등급 수입산 소고기도 괜찮은 차선책입니다.

 

 

4. 여행 상품

 

부모님께 드리는 명절 선물이라면 여행 상품은 매우 특별하고 의미있는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명절 연휴를 이용해서 여행을 보내드릴 수도 있지만, 어렵다면 명절을 함께 보낸 뒤에 여행을 보내드리는 방법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여행 가격이 부담된다면 다른 형제들과 함께 힘을 합쳐 보내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최근 3년 엔화 환율 차트를 나타는 사진
최근 3년 엔화 환율 차트

 

최근 엔화가 많이 하락하면서 일본 여행하기 매우 좋은 시기입니다. 도쿄, 오사카, 오키나와, 삿포로 등 일본 여러 도시의 관광 상품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이 어렵다면 남해, 강릉, 전주 등 국내 지방 도시 여행 상품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5. 주류

 

선물용으로 잘 전시된 술 사진

 

선물 받는 분께서 음주를 좋아한다면 술도 좋은 명절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와인, 양주, 전통주 등 여러 종류 술이 선물용으로 잘 출시되고 있습니다. 과도한 음주는 절대 좋지 못하지만, 명절에 오랜만에 만난 친척들과 선물 받은 술을 적당히 먹으면서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