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야기

맨유 vs 맨시티 시즌 두 번째 맨체스터 더비 : 최근 전적 / 양 팀 주요 선수 / 경기 일정 / 중계방송

by NarrYarr 2023. 1. 13.

맨유 vs 맨시티 과연 승자는 

 

이번 주말 22-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0라운드에서 맨체스터 더비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맨체스터 더비란 같은 맨체스터를 연고지로 하는 두 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 맨체스터시티(이하 맨시티)의 라이벌 경기를 의미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기에 대한 간단한 분석과 경기 일정, 주요 선수에 대해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경기 분석 

 

1월 13일 기준 22-23시즌 EPL 상위권 순위 사진
1월 13일 기준 EPL 상위팀 순위

 

현재 맨유는 17경기 11승 2무 4패를 기록하며 승점 35점으로 리그 4위를 기록 중입니다. 맨체스터시티는 17경기 12승 3무 2패를 기록하며 승점 39점으로 리그 2위를 기록 중입니다. 객관적인 전력에서는 맨시티의 우위가 점쳐집니다. 현재 순위도 맨시티가 맨유보다 높을뿐더러, 최근 두 팀의 맞대결에서 맨시티는 맨유에 3연승을 기록 중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가장 최근 맞대결이던 EPL 8라운드 경기에서 맨시티는 맨유에 6-3으로 크게 승리했습니다.

 

A. 맨유 vs 맨시티 6-3 경기 하이라이트

 

 

다만 최근 맨유는 놀라운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맨유가 상승세를 타기 시작한 것은 지금은 알나스르로 떠난 호날두가 경기에 출전하지 않으면서부터입니다. 맨유는 호날두가 빠졌던 11월 14일 풀럼과의 EPL 16라운드 경기부터 공식경기 8연승을 기록 중이며, 현재까지 맨유의 가장 마지막 패배는 호날두의 맨유 마지막 경기였던 아스톤 빌라전(1-3패)입니다.

 

 

반면 맨시티는 직전 경기였던 풋볼 리그컵(카라바오컵) 8강에서 리그 최하위 사우스햄프턴에게 0-2 충격 패를 당했습니다. 맨시티는 상대가 리그 최하위 팀인 만큼 그동안 후보였던 선수들을 대거 선발 명단에 포함했습니다. 그러나 전반에만 2점을 실점했고 후반 시작과 함께 팀의 핵심 선수인 홀란드와 케빈 더 브라이너까지 투입했지만, 결국 팀의 패배를 막을 수 없었습니다.

 

 

2) 양 팀 주요 선수

 

맨시티 핵심 공격수인 홀란드 선수 사진
맨시티 핵심 선수 홀란드

 

이번 맞대결에서 가장 주목되는 양 팀 선수는 바로 래시포드와 홀란드입니다. EPL 16경기에서 현재 21골을 득점한 홀란드는 현재 득점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작년 EPL 득점왕을 수상한 손흥민이 기록한 골이 23골임을 고려하면 엄청난 득점 페이스입니다. 홀란드는 맨유와 직전 맞대결이었던 EPL 8라운드에서도 해트트릭과 2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6대 3 대승을 이끌었습니다.

 

A. 8R 맨유 vs 맨시티 홀란드 활약 영상

 

B. 홀란드 이전 소속팀 활약 글

 

 

이번 시즌 부활에 성공한 맨유 래시포드
이번 시즌 부활에 성공한 래시포드

 

레시포드의 상승세도 무섭습니다. 래스포드는 월드컵 이후 시즌이 재개하자 6경기에서 모두 득점하며, 7골 2도움의 미친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전 경기였던 찰턴전에서는 올드 드래포드 8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하며 맨유의 전설 웨인 루니의 7경기를 새로 뛰어넘었습니다. 지난 시즌 32경기 5골 2도움을 기록했던 래시포드는, 이번 시즌 25경기 15골 6도움으로 완벽하게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래시포드가 연속 골 기록을 이어가면서 지난 대패의 설욕을 갚아낼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A. 22-23 시즌 현재까지 래시포드 활약 영상

 

B. 유튜브 이스타 TV - 래시포드 부활 이유

 

 

3) 경기 일정

 

맨유 vs 맨시티 경기 일정 안내 사진
맨유 vs 맨시티 경기 일정

 

두 팀의 경기는 한국 시각 1월 14일 (토) 밤 9시 30분에 시작합니다.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A. 스포티비 온 사이트 바로가기

 

B. 스포티비 나우 사이트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