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 인물 & 프로

[재벌집 막내아들! 12월 2일 7회 결방 : 1~6회 시청률 / 주 3회 편성]

by NarrYarr 2022. 12. 2.

1. 재벌집 막내아들 7화 결방

 

재벌집 막내아들 공식 포스터 사진
재벌집 막내아들 포스터

 

송중기, 이성민 주연 화제의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이 12월 2일 금요일 결방합니다. JTBC는 11일 28일 "12월 2일 금요일 방송 예정이던 금토일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이 결방한다"라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JTBC는 결방 사유에 대해 "국민의 관심이 높은 글로벌 스포츠 행사 일정을 고려해 쉬어가기로 결정했다"라고 밝혔습니다. 12월 3일 0시 (자정)에는 대한민국 대표팀과 포르투갈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12월 2일에는 결방 후 11월 27일 방영된 6회를 재방송하고, 12월 3일과 4일에 7, 8회가 정상 방송될 예정입니다. 지난 6회 송중기(진도진 역)가 할아버지 이성민(진양철 역)에게 정체를 공개하는 긴장되는 장면에서 드라마가 종료됐기 때문에, 많은 시청자가 7회 결방 소식에 매우 안타까워했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7화 예고편

 

 

한편, 이날 <재벌집 막내아들> 뿐 아니라 금요일에 방영되는 여러 방송이 결방하거나 시간을 바꿨습니다. 금요일 오후 10시에 방송하는 KBS2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 11시 10분 방송하는 MBC 예능 <나 혼자 산다>도 이날 결방합니다. 11시 10분 방송하는 Mnet <쇼미더머니 11>은 이날 10시로 방송 시간을 변경했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주인공 송중기 드라마 사진
재벌집 막내아들 주인공 송중기

 

2. 재벌집 막내아들 시청률

 

재벌집 막내아들 시청률 사진
재벌집 막내아들 시청률

 

JTBC 금토일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이 회를 거듭할수록 시청률 기록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7일 방송된 6회 시청률은 14.9%를 기록했습니다. 전날 방영된 5회 시청률이자 드라마 최고 시청률 14.8%를 또다시 넘어선 기록입니다. 분당 시청률도 18.4%를 기록하면서 동 시간대 1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은 현재 넷플릭스, 디즈니, 티빙 등 무려 3개 OTT에서 서비스 중입니다. 여러 OTT에서 시청이 가능한 만큼 본방송 시청률은 상대적으로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도 6화 만에 15% 가까이 시청률이 나온다는 것은, 그만큼 <재벌집 막내아들>의 파급력이 그만큼 대단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파격적인 주 3회 편성

 

<재벌집 막내아들>은 금토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됩니다. 이례적으로 방송사 최초 주 3회 방영하는 드라마입니다. 그동안 한국 드라마는 일일 드라마를 제외하고는 주 2회 편성이 일반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주말드라마도 통상 금토 또는 토일에 주 2회 방영되는 드라마를 뜻했습니다.

 

 

하지만 JTBC는 <부부의 세계> 이후 방영한 드라마들이 계속해서 아쉬운 성적을 거두자, <재벌집 막내아들>을 주 3회 편성하는 초강수를 내놨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드라마가 종영까지 계속 승승가도를 달린다면, 앞으로 주 3회 편성 드라마가 다수 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제작발표회에서 정대윤 감독도 인터뷰를 통해 "JTBC에서 주 3회 편성을 제안했을 때 너무 파격적이어서 무리라고 생각했다"라며 처음에는 확신이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다만 생각해보니 요즘 OTT에서는 드라마 전 회차를 한 번에 공개한다. 요즘 시청자들도 이런 것을 원하는 것 같다. 그러니 주 2회보다는 주 3회가 요즘 트렌드에 더 맞지 않나 싶었다"라고 주 3회 편성이 오히려 장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을 바꿨다고 합니다.

 

 

실제로 현재까지 주 3회 편성에 대한 시청자들의 여론은 너무나도 호의적입니다. 물론 드라마가 흥행 중이어서 결과론적인 이야기일 수 있지만, 드라마 관련 기사 댓글에는 "주 3회 볼 수 있어서 너무나도 행복하다.", "다른 주 2회 드라마를 보려면 이제 너무 답답하다.", "JTBC 주 3회 편성은 신의 한 수" 같이 이번 편성에 대한 칭찬 댓글들이 상당수 차지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