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 인물 & 프로

[미스터트롯2 12월 22일 첫 방송! : 화제의 참가자 / 심사위원 / 방송 시간 / 시즌1 시청률 / 시즌1 순위]

by NarrYarr 2022. 12. 9.

TV 조선 미스터트롯 2 방송 포스터 사진
TV 조선 미스터트롯 2 포스터

 

TV 조선 트로트 오디션 '미스터트롯 2 - 새로운 전설의 시작'이 12월 22일 밤 10시 첫 방송을 앞두고 있습니다. 2019년 '미스트롯'을 시작으로 네 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TV 조선 트로트 오디션 프로는, 매 시즌 큰 화제가 되며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첫 방송을 앞둔 '미스터트롯 2'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목차 사진
포스팅 목차

 

1. 참가자 & 심사위원 정보

 

제작진은 첫 방송 전 128명 참가자 명단과 소개 영상을 홈페이지에 전부 공개했습니다. 소개 사진과 영상 속에서 참가자들은 모두 빨간 옷을 입고 있지만, 서로 다른 포즈와 표정으로 본인을 어필할 수 있는 개성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가자 중에는 다른 트로트 프로그램 수상자와 방송 활동을 오래 한 인물도 다수 포함되어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a. 미스터트롯 2 참가자 명단

 

b. 미스터트롯 2 참가자 소개 영상

 

 

미스터트롯 2에 출연하는 심사위원 명단 사진
미스터트롯2 심사위원 명단

 

심사위원으로는 트로트 가수뿐 아니라 탤런트, 코미디언, 아이돌 가수 등이 다수 포진되어 있습니다. 장윤정, 장민호, 김연자, 진성, 츄, 이홍기, 강다니엘, 붐, 이현우, 문희경, 홍지윤, 이은지, 김해준, 알고 보니 혼수 상태가 심사위원으로 '미스트롯 2'를 이끌어갑니다. 진행은 이전 시즌과 똑같이 김성주가 맡았습니다. 

 

 

2. 트로트 우승자 다수 참가 

 

이번 '미스터트롯 2'에서는 다른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우승자도 다수 참가합니다. KBS '트롯 전국체전' 우승자 진해성, MBN '보이스트롯' 우승자 박세욱, MBC '트로트의 민족' 우승자 안성준이 다시 한번 참가자로 지원하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우승자가 너무 많아 제작진은 지난 시즌까지 없던 우승부를 따로 신설했다고 합니다.

 

 

KBS '트롯 전국체전' 우승자 진해성은 1990년생으로 2012년 데뷔한 11년 차 가수입니다. 진해성이 2020년 '트롯 전국체전'에 참여할 당시에도, 이미 많은 인지도와 팬층을 보유한 상태였습니다. 진해성은 프로그램 내내 명불허전 실력을 과시하면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결승에서는 직접 작곡 작사한 자작곡 '바람고개'를 선보이며 큰 화제가 됐었습니다. 한편 진해성에게 아쉽게 져 준우승을 차지한 재하도 '미스터트롯 2'에 다시 한번 참여합니다. '미스터트롯 2'에서 진해성과 재하의 맞대결이 다시 한번 성사될지, 이번 승자는 누가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진해성 결승 바람고개 영상

 

 

MBN '보이스트롯' 우승자 박세욱은 1987년생으로 2007년 연극배우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주로 뮤지컬과 연극 무대에서 배우로 활동했으며, 2016년부터 가수로써 앨범을 발표했지만 큰 관심을 못 받았다고 합니다. 2020년 MBN '보이스트롯'에 참가해 뛰어난 실력으로 회차가 진행될수록 점점 이름을 알렸고, 결국 김다현과 조문근을 꺾고 우승까지 차지했습니다.

 

 

MBC '트로트의 민족' 우승자 안성준은 1983년 출생으로 2013년에 데뷔했습니다. '트로트의 민족'에 참가해 다양한 편곡과 재미난 무대를 선보이면서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았습니다. 결승 무대 전 이미 모두가 안성준의 우승을 예상했었고, 이변 없이 김소연과 김재롱을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한편 안성준이 '트로트의 민족' 결승 무대에서 선보인 곡 '알고보니 혼수상태' 작곡가가 이번 '미스터트롯 2' 마스터로 참여하게 됩니다. 과연 '미스터트롯 2'에서 안성준의 무대를 어떻게 평가할지도 하나의 관전 포인트일 듯합니다.

 

트로트의 민족 안성준 무대 모음 영상

 

 

3. 기타 화제의 참가자

 

슈퍼주니어 성민과 래퍼 슬리피 등 익숙한 스타들도 이번 '미스터트롯 2'에 참가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성민은 1986년생으로 슈퍼주니어에서 리드 보컬로 활동했습니다. 그러나 갑작스럽게 결혼을 발표하고 이 과정에서 여러 논란이 발생하며, 이후 팀 활동에서 계속 제외됐습니다. 슈퍼주니어를 공식 탈퇴하진 않았지만, 팀 활동은 계속 잠정 중단된 상태입니다. 논란 및 활동 중단과는 별개로 활동 당시 성민의 가창력이 워낙 좋았던 만큼, 이번 '미스터트롯 2'에서도 많은 활약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성민 2021년 복면가왕 노래 영상

 

 

슬리피는 1984년생으로 힙합 2인조 그룹 언터쳐블 출신입니다. 래퍼지만 예능에서 많이 활약했는데, 최근 힙합을 할 때가 제일 행복하다며 Mnet '쇼미더머니 11'에 출연했습니다. 2차 무대에서 탈락했는데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무대 당시 심사위원의 당황스러운 표정 때문에 무대 영상이 많이 화제가 됐습니다. 2020년에는 트로트를 하고 싶다며 MBN '보이스트롯'에 참여한 적 있습니다. 래퍼임에도 안정적인 가창력을 선보이면서, 최종 7위를 차지했습니다. 두 번째 트로트 도전에서 슬리피가 어디까지 올라갈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a. 슬리피 쇼미더머니 11 2차 무대 영상

 

b. 슬리피 보이스트롯 Top 10 결승 무대 영상

 

 

4. 미스터트롯 1 시청률 & 순위

 

2020년 방영된 미스터트롯 1 시청률 차트 사진
2020 미스터트롯 1 시청률

 

2020년 방송된 '미스터트롯'은 종편 방송이라고 믿을 수 없는 엄청난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첫 방송부터 12.5%로 두 자릿수 시청률을 기록하더니, 5회 만에 25.7%로 20%를 돌파했습니다. 생방송으로 진행된 마지막 결승 무대 시청률은 무려 35.7%를 기록했습니다.

 

2020년 방영된 미스터트롯 우승자 임영웅 사진
미스터트롯 1 우승자 임영웅

 

'미스터트롯' 우승자는 바로 현재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임영웅입니다. 임영웅, 영탁, 이찬원이 각각 진, 신, 미를 차지했으며, 김호중,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가 4~7위를 차지했습니다. 결승전 순위 발표 당시 문자 투표 참가자가 단시간에 한 번에 몰리며 서버에 문제가 생겼고, 순위 발표를 1주일 연기하는 방송사고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