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부터 자동차 시동을 끄면
띠링띠링 경고음이 들리더라고요!
무슨 문제지 하고 계기판을 보니
스마트키 베터리 전압이 낮습니다
이런 문가가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건전지를 교체할 타이밍이 온 것 같아요!
저도 스마트키 베터리 교체를
직접 해보는 것이 이번이 처음이여서
어렵진 않을지 조금 걱정했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아 K3 스마트키 교체방법 과
교체 중 실수할 수 있는 부분을
상세히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건전지가 내부에 있기 때문에
스마트키를 먼저 분해해야합니다!
가장 먼저 A 버튼을 누른 채로
B 손잡이를 잡아 당기면
보조키를 빼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스마트키를 살펴보면
보조키의 기다란 A 부분이
들어가는 구멍 B가 보일 겁니다!
구멍 B가 있던 아래 방향의
틈에 동전을 꽂아줍니다!
동전이 없을 경우 앞서 빼낸
보조키를 활용해도 되는데요!
걸리는 면적이 동전이 더 넓기 때문에
저는 동전이 훨씬 수월하더라고요!
다음으로 지렛대의 원리 를 이용해
동전을 시계 방향 으로 돌려주면
스마트키 결합을 분리할 수 있어요!
동전과 스마트키 홈이 잘 걸리면
매우 수월하게 열리는데요!
그렇지 않은 채 힘으로만
시도하면 부러질 수 있으니
꼭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면 드디어 오늘 교체할 동그란
리튬 건전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원형 건전지를 빼낸 후 살펴보면
CR2032 라고 적혀있는데요!
이게 바로 건전지의 종류 입니다!
R : 원형 모양 건전지
20 : 건전지의 지름
32 : 건전지의 두께
아무렇게 쓰인 문구가 아니고
여러 의미들을 포함하고 있었네요!
문구의 의미를 잘 모르거나
관심있게 안 살펴본 경우
두 건전지의 지름이 동일 해서
같은 건전지로 착각할 수 있습니다!
교체 시 이 점도 유의해야겠죠?!
원형 건전지는 자동차 스마트키 외에도
여러 곳에서 사용되니 이번 기회에
잘 기억해두면 좋을 것 같네요!
새 건전지를 꽂을 때는
기존과 동일한 방향으로!
문구가 보이지 않는 방향으로
건전지를 꽂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제 다시 역순으로
스마트키를 조립하면 끝!
차 문을 열고 닫는 버튼을 눌렀을 때
사진처럼 빨간 불이 잘 들어온다면
스마트키 베터리 교체는 성공!
이제 최소 1년은 잘 사용하겠죠?!
지금까지 기아 K3 스마트키
베트리 교체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더 이상 베터리 부족 알람에도
전혀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작게나마 도움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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