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야기/부동산

인천 미추홀구 더샵 아르테 A to Z 완벽 분석 : 모집인원 / 분양가 / 입지 / 평면도 / 청약자격

by NarrYarr 2023. 2. 11.

인천 주목할 단지! 인천시청역 인근 더샵 아르테! 

 

포스코 건설이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 1545-2번지 위치에 아파트 더샵 아르테를 분양합니다. 더샵 아르테는 지하2층부터 지상 최고 29층, 10개동으로 구성된 총 1,146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이며, 2024년 6월 입주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더샵 아르테의 분양가, 모집 인원, 입지, 평면도, 청약 일정 등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월 분양 예정인 더샵 아르테 아파트
더샵 아르테 아파트


1. 모집 인원 & 타입

 

더샵 아르테 모집 인원 표 사진
더샵 아르테 모집 인원

 

더샵 아르테는 이번 분양을 통해 총 1146가구 중 770가구를 모집합니다. 이중  394가구는 특별공급으로, 376가구는 일반공급으로 모집합니다.

 

 

총 394가구를 모집하는 특별공급의 경우, 다자녀 가구 74가구, 신혼부부 152가구, 생애최초 74가구, 노부모 부양자 20가구, 일반(기관 추천) 74가구를 모집합니다.

 

더샵 아르테 타입별 모집 인원 표 사진
더샵 아르테 타입별 모집 인원

 

더샵 아르테는 39, 59A, 59B, 59C, 74, 84A, 84B 등 총 7가지 타입을 분양합니다. 세 가지 타입으로 공급되는 59㎡가 무려 465가구(59A - 272가구, 59B - 25가구, 59C - 168가구)로 이번 분양 물량의 총 60%를 차지합니다. 아쉽게도 선호도가 높은 국민평형 84㎡은 88가구(84A - 42가구, 84B - 46가구)로 물량이 많이 부족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더샵 아르테 분양가

 

 

* 분양가 표시 가격은 최고층 (최대가) 기준

 

 

더샵 아르테 분양가는 작년 분양한 주안 일대 아파트와 비슷하게 책정됐습니다. 작년 5월 분양한 주안센트럴파라곤과 12월 분양한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의 84㎡ 분양가는 최고층(최고가) 기준 각각 5억 7,940만 원, 6억 2,100만 원이었습니다.

 

 

그러나 작년 말부터 시작된 가파른 부동산 하락 추세를 고려했을 때 더샵 아르테의 분양가는 현재 시점에서 매우 비싸게 느껴집니다. 다른 도시 대비 인천은 하락 폭이 훨씬 컸기 때문에 더 비싸게 느껴질 수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발코니 확장비는 39타입을 제외하고 모두 2,500만 원을 넘으면서 심하게 비싼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중도금은 무이자로 제공합니다. 최근 높아진 금리를 고려했을 때, 중도금 무이자는 매우 매력적인 혜택입니다. 분양가가 6억 근처인 84타입의 경우, 이자율이 7%만 되도 입주할 땐 1,000만 원 상당의 이자가 붙기 때문입니다. 최근 청약 시장이 급격하게 침체되면서 더샵 아르테처럼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아파트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3. 입지 환경

 

2월 분양하는 더샵 아르테 위치 지도 사진
더샵 아르테 위치 지도 사진

 

1) 탁월한 교통 환경

 

  • 석바위시장역 (인천 2호선) 역세권
  • 인천 시청역 (인천 1·2호선 환승역 & GTX-B 예정) 1 정거장 거리
  • 도화IC, 문학IC, 남동IC 등 광역 교통망 접근 용이

 

2) 쾌적한 자연환경

 

  • 단지 내 공원처럼 누리는 석바위공원의 녹색 여유와 힐링
  • 인천 대표 녹지공간 중앙공원이 도보 가능 거리 위치

 

3) 우수한 교육 환경

 

  • 구월서초, 동인천중, 상인천여중, 인천고 등 도보 통학권 우수학군
  • 주안도서관 (단지 건너편), 시립 중앙도서관 등 인근 면학 환경

 

4) 풍부한 생활 환경

 

  •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인천 문학예술회관 등 쇼핑·문화 시설
  • 가천대 길병원, 인천시청, 인천시교육청, 인천경찰청 등 의료 및 공공기관

 

더샵 아르테 입지

 

더샵 아르테의 입지 중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뛰어난 대중교통입니다. 더샵 아르테에서 인천 2호선 석바위시장역까지는 도보로 1~2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석바위시장역에서 지하철로 한 정거장(1분 소요)만 가면, 인천 1호선과 2호선, GTX-B(개통 예정)가 모두 이용 가능한 인천시청역이 나옵니다.

 

 

이중 가장 주목해야 할 노선은 당연히 GTX-B입니다. GTX-B는 인천 송도에서 남양주 마석까지 82.73km 구간을 잇는 수도권 광역 급행열차입니다. GTX-B가 완공된다면 인천시청역에서 30분 만에 서울 도심 이동도 가능해집니다.

 

 

주변 인프라도 매우 훌륭한 편입니다. 더샵 아르테에서 네이버 길찾기 시간 기준 홈플러스 구월점까지 차량 5분, 롯데백화점까지 10분 거리로 언제든지 편리한 쇼핑이 가능합니다. 인천 문화예술회관, 인천 문학경기장 모두 차량 10분 거리로 문화생활도 쉽게 가능합니다. 인천 길병원 차량 5분, 인하대병원 차량 15분, 아인여성병원(구 서울여성병원) 차량 1분 거리로 여러 대형 의료 시설과도 인접한 위치에 있습니다.

 

 

4. 평면도

 

1) 전용면적 59㎡ (A, B, C)

 

더샵 아르테 전용면적 59 타입 평면도 사진
더샵 아르테 전용면적 59 평면도

 

59㎡는 A, B, C 세 타입 모두 방 3개와 화장실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59는 거실과 방 2개가 한 방향을 바라보는 3 bay 구조이며 거실과 주방의 맞통풍이 가능합니다.

 

 

59B와 59 모두 거실과 방 1개가 한 방향을 바라보는 2 bay 구조인데, 3번째 방의 크기와 현관의 위치에서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두 타입 모두 거실과 주방의 맞통풍은 어려워 보입니다.

 

 

2) 전용면적 74㎡

 

더샵 아르테 전용면적 74 타입 평면도 사진
더샵 아르테 전용면적 74 평면도

 

74㎡는 단일 타입으로 설계됩니다. 방 3개와 화장실 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59㎡에서 없던 드레스룸과 현관 창고도 있습니다.

 

 

거실과 방 3개가 모두 한 방향을 바라보는 4 bay 구조지만, 아쉽게도 주방 창이 없어 거실과 주방의 맞통풍이 불가능합니다.

 

 

3) 전용면적 84㎡ (A, B)

 

더샵 아르테 전용면적 84 타입 평면도 사진
더샵 아르테 전용면적 84 평면도

 

84㎡는 A와 B 두 가지 타입으로 설계됐습니다. 두 타입 모두 방 3개와 화장실 2개, 드레스룸, 현관 창고, 팬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실과 방 3개가 한 방향을 바라보는 4 bay 구조로, 거실과 주방 맞통풍이 가능합니다. 두 타입은 거의 유사하며 안방 발코니 유무 차이만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5. 커뮤니티

 

더샵 아르테 아파트 커뮤니티 지도 사진
더샵 아르테 커뮤니티 사진 (1)

 

더샵 아르테는 실내골프장, 경로당, 독서실, 스터디룸, G.X, 피트니스, 게스트하우스, 라운지카페, 탁구장, 셀프 스튜디오, 키즈 플레이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최근 아파트 구매 연령대가 많이 낮아진 점을 고려해 2030세대에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요소를 많이 적용한다고 합니다. 

 

더샵 아르테 대표 커뮤니티인 게스트 하우스와 북카페 사진
더샵 아르테 커뮤니티 사진 (2)

 

더샵 아르테가 자랑하는 첫 번째 커뮤니티는 바로 손님을 위한 게스트하우스입니다. 만약 내가 20평대에 살지만 여러 친척이 찾아올 때, 지방에서 여러 친구가 찾아왔을 때 이 게스트하우스를 활용하면 집주인도 손님도 모두 편하고 부담 없는 초대가 될 것입니다.

 

 

두 번째 커뮤니티는 실내골프연습장입니다. 실내골프연습장은 일부 타석이 아닌 모든 타석에 스크린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4050 세대뿐 아니라 2030 세대 역시 최근 골프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모든 연령의 많은 입주민이 유용하게 이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세대에 제공하는 입주민 전용 창고입니다. 자전거, 캠핑용품처럼 젊은 세대의 취미활동을 위한 장비, 유모차처럼 부피가 큰 육아용품을 보관하면 매우 유용할 듯합니다. 집에 보관해야 할 용품을 집 밖에 보관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집 평수나 수납공간이 넓어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6. 더샵 아르테 조경

 

더샵 아르테 아파트 홈페이지에서 제공한 조경 사진
더샵 아르테 아파트 조경 사진

 

7. 청약 일정

 

더샵 아르테 청약 일정을 설명한 캘린더 사진
더샵 아르테 청약 일정

 

더샵 아르테는 2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합니다. 이어서 14일 일반공급 1순위, 15일 일반공급 2순위를 진행합니다.

 

 

당청자 별표는 2월 21일 (새벽 0시)이며, 24일부터 26일까지 3일동안 당첨자 서류 접수를 진행합니다. 청약 접수와 당첨자 발표는 모두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 특별공급 : 2월 13일
  • 일반공급 1순위 : 2월 14일
  • 일반공급 2순위 : 2월 15일
  • 당첨자 발표 : 2월 21일
  • 당첨자 서류접수 : 2월 24일 ~ 26일

 

청약홈 홈페이지 바로가기

 

 

 

8. 청약 자격

 

인천광역시는 이제 비규제지역이기 때문에, 청약 자격이 과거에 비해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더샵 아르테에 청약하기 위해서는 공고일 2023.02.03 (금) 기준 인천광역시에 거주하거나 수도권(서울특별시, 경기도)에 거주해야 합니다. 추가로 세대주와 세대원, 무주택자와 유주택자 모두 1순위 접수가 가능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3 달라진 청약 제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