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7세대 그랜저 출시 임박! 1세대 각 그랜저 디자인을 계승하다 : 예상 디자인과 스펙 A to Z]

by NarrYarr 2022. 9. 7.

7세대 그랜저 대기 고객 6만 명 돌파! 

 

4분기 출시가 예정된 7세대 신형 그랜저의 대기 고객이 9월 첫째 주 기준 6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7월 말 기준으로 대기 고객은 3만 명에 불과했는데 한 달이 조금 넘는 기간 동안 무려 2배나 증가한 숫자입니다. 특히 이번 7세대 그랜저는 최초 그랜저였던 1세대 그랜저의 디자인을 계승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7세대의 예상 디자인, 예상 스펙, 1세대 그랜저, 그랜저 역대 판매량에 대해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7세대 그랜저 예상 디자인

 

현대 자동차는 최근 유튜브와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을 통해 7세대 그랜저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을 자세히 살펴보면 우리는 4분기 공개될 7세대 그랜저의 모습을 어느 정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차량 천장에서 뒷부분으로 이어지는 라인이 둥근 디자인이 아닌 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벤츠가 CLS 모델을 출시한 이후, 대부분의 고급 세단은 CLS를 따라 천장부터 후면까지 곡선으로 매끄럽게 이어지는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따라서 이번 7세대 그랜저의 디자인은 매우 혁신적이며 '각 그랜저'로 불렸던 1세대 그랜저의 디자인을 계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뉴욕 맘모스가 예상한 7세대 그랜저의 예상 모습 사진
뉴욕 맘모스가 예상한 7세대 그랜저

 

또한 1세대 그랜저에서 적용했던 쿼터글라스 (Quarter Glass)도 확인됩니다. 쿼터글라스란 차량 뒷문과 트렁크 사이 위치한 창을 의미하며, 쿼터글라스가 있으면 뒷좌석에 탑승한 사람이 넓은 개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쿼터글라스는 사각형, 삼각형, 둥근 모양 등 다양한 모양이 가능한데, 이 중 둥근 모양을 오페라글라스 (Opera Glass)라고 합니다. 티저 속 그랜저는 오페라글라스로 확인됩니다. 

 

하나의 전면 램프를 적용한 스타리아 차량 사진
스타리아 전면램프 사진

 

다음으로는 양쪽 가장자리가 끊어져 있는 후면 테일 램프와 다르게 전면 램프는 하나의 램프가 이어진 것으로 확인됩니다. 따라서 스타리아 차량과 동일하게 기다란 하나의 전면 램프가 장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 자동차 7세대 그랜저 티저 영상 (서울대작전 X 현대자동차)

https://youtu.be/DtF-XtSisSI

7세대 그랜저 티저영상

 

2. 7세대 그랜저 예상 스펙

 

7세대 그랜저는 그랜저 모델 최초로 사륜구동 옵션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사륜구동이 적용되면 급경사와 미끄러운 도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최근 장마와 산사태, 폭설 등 이상 기후가 자주 발생하는 상황에서 좋은 옵션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외에도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전방 충돌 방지 보조 등 최첨단 기술이 다수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7세대 그랜저의 파워 트레인은 최대 5종류로 예상됩니다. 2.5 가솔린과 3.5 가솔린, 3.5 LPi, 1.6 터보 하이브리드, 그리고 전기차입니다. 다만 출시가 매우 유력한 다른 4종류와 비교해 전기차 모델은 가능성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든 모델에서 8단 자동 변속기가 단일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하이브리드 차량 최초로 8단 자동 변속기라는 이정표도 세울 것으로 보입니다.

 

 

3. 1세대 그랜저는 어떤 자동차

 

각그랜저라고 불렸던 1세대 그랜저 차량 사진
1세대 그랜저

 

1세대 그랜저현대 자동차와 일본 미쓰비시자동차가 협업을 통해 1986년 처음 출시됐습니다. 차체와 디자인은 현대자동차가 담당하고 내부 설계는 미쓰비시자동차가 담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곡선보다는 직선 위주로 설계한 디자인 때문에 각이 져 보여 '각 그랜저'라는 별칭으로 많이 불렸습니다. 출시 후 약 7년 동안 9만 2,571대가 판매됐는데, 특히 사회 고위층과 부유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고급 자동차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습니다. 

 

1세대 그랜저는 당시 대형차로는 최초로 전륜 구동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최초 출시 당시에는 5단 수동 변속기만 적용됐지만, 1987년부터는 4단 자동변속기도 추가되어 변속 모델을 선택할 수 있게 됐습니다. 1989년에는 차체제어시스템 (ECS : Electronic Control Suspension)과 브레이크 잠금 방지 시스템 (ABS : Anti-lock Braking System)도 적용됐습니다.

 

 

4. 역대 세대별 그랜저 판매량

 

그랜저는 출시 이후 모든 세대에서 꾸준히 사랑받으며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1986년 출시된 1세대 그랜저는 9만 2,571대, 1992년 출시된 2세대 그랜저는 16만 4,972대를 기록했습니다. 1998년 출시된 3세대 그랜저는 31만 1,251대를 기록했으며 해외 국가에 처음으로 수출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2005년 출시된 4세대 그랜저는 16만 4,927대, 2011년 출시된 5세대 그랜저는 51만 5,142대가 판매됐습니다. 2016년 출시된 가장 최신 모델인 6세대 그랜저는 현재까지 판매량이 60만 대를 돌파하고 있습니다. 현재 그랜저는 2017년부터 작년 2021년까지 5년 연속으로 차량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7세대의 예상 디자인, 예상 스펙, 1세대 그랜저, 그랜저 역대 판매량에 대해 상세히 알아봤습니다. 항상 많은 사랑을 받는 차량 그랜저가 7세대에서는 과연 어떤 성적을 보여줄지 궁금해집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현대차 소형 SUV 캐스퍼! 차량 떨리는 결함 다수 접수 : 캐스퍼 결함 / 캐스퍼 판매량 / 캐스퍼 판매 순위 / 문재인 대통령]

 

[현대차 소형 SUV 캐스퍼! 차량 떨리는 결함 다수 접수 : 캐스퍼 결함 / 캐스퍼 판매량 / 캐스퍼 판

상승세 이어가던 캐스퍼! 결함 논란 발생! 작년 출시된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의 첫 경차 SUV 캐스퍼의 결함 신고가 다수 접수되고 있습니다. 캐스퍼는 출시 이후 높은 인기를 얻으며 현재 기대

happynrichtogether.tistory.com

 

[침수된 내차 보상받을 수 있을까! : 침수 차량 보상 / 침수 할증 / 침수 보상 불가능 사례 / 새 차 취득세 면제]

 

[침수된 내차 보상받을 수 있을까! : 침수 차량 보상 / 침수 할증 / 침수 보상 불가능 사례 / 새 차

침수된 내 차! 어떻게 보상받을까 8월 8일 수도권에서 기록적인 집중 호우가 내리면서 큰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특히 8일 낮에는 인천지역에서 밤에는 서울 강남에서 피해가 특히 큰 것으로 확인

happynrichtogether.tistory.com

댓글